10세대 인텔 CPU 나온지 얼마 안돼서 기대반 우려반으로 구매했는데요. 생각보다는 괜찮습니다. 저는 맥북 13인치 사용중이라 트랙패드의 조작감은 상대적으로 부족하지만 다른 사용성은 좋습니다.디스플레이도 괜찮고 소음은 일상적인 상황에서는 괜찮아요. 새벽에 혼자 있을때는 아주 약간 들리는 정도고요.팬이 돌때는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의 소음이 나기도 합니다.일단 FREE DOS 제품이기 때문에 처음에 고생을 하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다른 분들 후기 보시면 도움될 것 같습니다. 저도 다른 분들 후기 보고 잘 설치했어요.일단 USB에 윈도우 설치용 화일을 받아놓고 노트북에 꽂아 놓고 부팅 시 ESC ? F10 ? 을 연타하면 BIOS 로 들어가게 되요.거기서 처음에 기동을 할 때 UBS 메모리를 먼저 읽을 건지 정하는 항목이 있는데 그 부분을 USB 메모리를 제일 먼저 읽을 수 있도록 순서를 바꿔주세요.저장하고 나오면 USB의 윈도우 설치 화일을 부팅하면서 읽게 되고 윈도우를 설치하게 됩니다. 윈도우 설치 완료 후 윈도우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몇번에 걸쳐서 완료하세요.이 모델은 유선랜을 연결할 수 있는 모델이어서 유선랜을 연결해서 업데이트 하면 편리합니다.업데이트를 다 하고 HP DRIVER를 다운로드 받으세요. (HP 홈페이지에서 드라이버를 받을 수 있는데 이곳 후기중에 이 모델을 검색할 수 있는 방법을 프리미엄 사용기에 올려 놓으셨어요. )다운로드를 다 받고 설치완료하면 모든 것들이 다 정상 작동하고 동작도 빨라지고 좋더라고요. 바이옵스 업데이트 하시고요.재부팅이 필요합니다. 무선으로 업데이트를 설치하실 분은 해당 드라이버를 먼저 usb에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 후 진행하셔야 할겁니다. 저의 경우 윈도우 업데이트를 최신버전까지 받아도 무선은 안잡히더라고요.더불어, FREE DOS 버전이긴 하지만 판매처에서 기본적인 사항은 판매 페이지 등에 요약을 해놓으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노트북은 좋습니다.

할인적용되는 카드가 없어 제목에 제시된 금액 만큼은 할인 못 받았지만 그래도 저럼하게 잘 샀네요 하드디스크 추가 장착할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장착하지 않으면 공간이 비여있어 오른쪽 위면에 울렁거림이 생깁니다, usb포트가 너무 가까이 있어서 모양이 넓은 usb장치는 조금 간섭이 생기고 키판 라이트가 흰색이라 암전 상태가 아니면 효과가 별로 없는 점들이 이 노트북에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uhd 4k 영상이 재생이 안되서 구매하게 되였는데 영상시청 잘됩니다,근데 구간 찾을려구 넘길때는 렉이 좀 있습니다!윈도우 설치하고 노트북 기능키 작동 안했는데 hp홈피 가니 드라이브 자동으로 잘 잡줘서 다 해결했습니다!무게감은 좀 있습니다만 크게 부담 되진 않네요,사은품 한글프로그램 또한 선택에 한 요소이기도 하니 여러므로 가성비 좋은 제품입니다,윈도우를 쓰쓰로 설치하고 해결할수 있는분들에겐 제가 보름간 검색한것중엔 가성비 최고입니다

L사나 S사 대비 동일 가격에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먼저 CPU 가 10세대에 i5 인데 타사는 아직 8세대이며, 대부분 RAM/SSD 용량이 4/128GB 대비 8/256GB로 2배의 용량을 자랑합니다. 지마켓의 사진으로는 그냥 괜찮다라는 디자인은 실물을 확인한 결과 더 마음에 쏙 듭니다. 원래 딸아이의 수행 평가용겸 향후 4~5년을 사용할 목적에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중의 할인으로 인해 생각보다 더 저렴하면서도 고성능의 노트북을 구매하여 대단히 만족합니다. 다만 OS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windows10을 설치하는데 있어 얘를 좀 먹었지만, 설치 완료 후 팬소음이나 노크북 속도 등은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사실 딸아이에게 주기에는 조금 아깝다는 생각에 와이프에게 하나 더 사자고 했다가… T_T. 가격뿐만 아니라 성능까지 고려하는 모델을 원하신다면 이 모델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