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올웨이즈 9 제품을 쓰다가 ~ 와이프도 노트북이 필요해서 하나더 구입을 하게 되면서 그램을 사게 되었어요~ 물론 제가 그램을 쓰려고…!! 같은 15인치 제품이지만, 장점을 꼽자면 키패드가 있고 ssd/램 슬롯이 하나더 있는 점 무엇보다도 배터리가 30wh 대비 72wh 이기 때문에 훨씬 오래가는 점이 더욱 좋았네요 외근이 잦은 저에게 있어서는 최고의 선택이 아닌가 싶네요!!
램 8기가도 저렴한 가격에 동봉받아 설치해서 16기가 설치하니 쾌적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파우치도 키스킨도 있어서 따로 구입할 것이 없네요~ 5월 말 최신 제조 상품(사진보시면 나오죠~) 으로 주셔서 더욱 더 감동!! 좋은 제품 빠른 배송 안전 배송으로 주셔서 너무 좋네요~ 무선 마우스 블링크는 와이프 주니 너무 좋아해서 저도 기분이 좋네요~ 예전 그램 대비해서 뭔가 케이스 강성도 견고해진거 같고 다만 그램 글씨에 라이트가 사라진게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십일절에 좋은 할인혜택에 좋은 가격으로 아주 좋은 구매처에서 좋은 선택을 한것 같아서 좋습니다!! 윈도우 깔고나서 드라이버 설치하는것도 귀찮았는데 DnA 로 원스탑으로 설치되서 좋았고 ~ 한컴도 제공해주셔서 좋네요!!! 모두들 즐거운 IT생활 되시길 바래요!!
배송은 일단 굉장히 느렸어요. 그만큼 많이 팔렸다는 얘기도 될거구요 선주문, 후제작 혹은 후에 본사로부터 받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전체 판매자들이요. 그 부분은 아쉽습니다. 제품으로 보자면 소문대로 LG 그램이네요. 저는 5-6년간 대만산 벽돌노트북을 쓰다가 어머니 그램사드리고 너무 가볍고, 좋아보여서 그램을 사게 되었습니다. 일단 너무 가볍고 얇습니다. 시스템이랑 하드웨어적으로도 대만산 동사양대비 저가 제품들이랑은 비교가 안 되는 정도고, 마감도 만족스럽습니다.
OS 및 소프트웨어도 미포함 제품인데 제대로 구동되고요. 모니터의 선명도, 밝기, 시인성 또한 저가 제품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만족스럽습니다. 일부 저가 제품들의 경우는 모니터 화면이 보이지 않을 정도이거나, 깨지거나 어두운 경우가 있으나 그램은 그렇지 않네요. 소음 또한 적거나 없다시피 한 편입니다. 대만 산 저가 제품을 비교해 보았을 때, 대만산 저가제품은 팬에서 비행기 이륙소리가 났었습니다. 그것에 비하면 매우 조용한 편이네요. 안정성 또한 오랫동안 사용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자인 정말 예쁘네요. 앞커버에 그램이라고 써 있는 것이 그램 한마디로 제품을 나타내고, 자부심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노트북 구매에 많은 시간을 들였는데 그램 선택은 옳았던것 같습니다. 우선 너무 이쁘고 가볍습니다. 들고 다니진 않을거지만 일단 머 가벼워서 좋네요 어뎁터는 보조 밧데리 처럼 생겼는데 작고 이쁘네요 베터리가 오래가서 한번 충전 하면 이틀은 씁니다. 작고 가벼운 만큼 내구도가 걱정 이긴 한데 미국 머 국방성 머시기에서 인증을 받았다니 떨어트려 보진 않았지만 머 그려려니 하고 씁니다. 옵션에 썬더볼트 단자가 있는데 아직 써보진 않았습니다. 머 속도도 빠로고 영상출력도 된다니 없는것 보단 낫네요.
키보드 백라이트가 있는데 어두운곳에서 켜보질 않아서 걍 끄고 사용합니다 밝은곳에서 라이트 키면 자판 글자가 잘 안보입니다. 그리고 지문인식이 되서 편하긴 한데 반응이 조금 느린것 같아요. 화면은 진짜 깨끗하고 좋네요 선명하니 잘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구매할때 램추가를 하였는데 동봉으로 구매하여 제가 직접 장착했습니다 뒷판을 열어야 되는데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기스도 가고 업체에 맡기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프리도스라 윈도우 설치가 어려워요 fat32방식 포멧usb만 인식해서 4g이상 윈도우는 설치가 안됩니다 4g미만이면 쉽게 설치할수 있는데 저는 6기가짜리 윈도우 설치한다고 쑈를했네요
빠른 배송에 감사드립니다. 제품도 잘도착했고 파우치도 잘받았습니다. 포장도 잘해주셔서 안전하게 잘도착한것 같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많이 가볍고, 부팅 또한 빠른것이 노트북 선택을 잘 한것 같습니다. 액정보호필름도, 외부보호필름도 신창해놔서 도착하면 아껴서 잘 쓰도록 해야겠어요. 노트북을 선택할때 14인치와 15인치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였지만, 전 15인치를 선택하여 구매하였습니다. 14인치와 15인치 가격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것도 있었지만, 키보드 숫자패드가 있고 없고의 차이가 선택을 좌우 한것 같습니다. 기존 문서 작업을 많이 하는 관계로 숫자패드가 있고 없고의 차이의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키패드 타격감은 생각보다 좋지는 않았고, 키스킨을 올려두니 더 안좋아지는 경향도 있는것 같습니다. 삼성과 엘지 사이에서도 많은 고민을 하였는데, 결정적으로 가벼움이 선택에 중요했던것 같습니다. 옛날에 무거운 노트북을 쓸때는 항상 어깨가 아팠고, 특히 여름에는 들고다니기에 짜증 날 정도였는데, 그램은 정말 휴대성이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다시 한번 빠른 배송 및 안전한 포장에 감사드리며, 하시는 사업 번창하시길 바랍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