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말에 14인치 그램을 하나 샀는데, 사정상 집에서 사용해야 하는 분을 위해서 15그램 2018로 하나 더 구매했습니다. 가격 때문에 고민하다 마침 윈도우10 설치옵션 이벤트를 해주셔서 질렀지요. 웹서핑과 간단한 문서작성 정도로 사용할 것이기 때문에, SSD는 256이면 충분하고 남았고, RAM은 8로 출발해도 나중에 필요하면 더 올리면 되니까요. 또 숫자자판도 필요했구요. 아무튼 만족입니다.주문하고 며칠 걸릴 줄 알았는데 뜻밖에 빨리 보내주셨고요. 윈도우10도 잘 깔아주셔서 한층 수고를 덜었습니다. FPP 사려다가 그냥 편하게 가자는 생각에~ ^^막상 설레이며 박스를 뜯으니 역시 뭔가 푸짐하면서도 가벼운? 매력! 파우치에 실드에, 키스킨에, 젠더에..
통과통과~하고옥에 티(?)를 꼽아보니 마우스에 수신기가 포함되어 있지 않았어요. 판매자께 문의올려 놓았구요. 14그램 샀을때는 수신기가 들어있었는데, 이게 웬일 ㅠㅠ (모두가 아직 못받고 있는 사은품!도 아직 해결과제로 남아 있네요) (** 앗 상품평 작성 후 혹시나 하고 열어보니 마우스 배터리 옆에 조그맣게 숨어있는 수신기!!!) 무식에 대가를 치르는 중 ㅠㅠ불량화소 있나 열심히 보는데 잘 모르겠더라고요 솔직히 ㅎ아무튼 그램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15는 그램+알파라고 해야 하나요 ㅎㅎ)열심히 프로그램도 깔고 있습니다. 잘 사용하겠습니다.
우선 배송이 빨라서 좋았어요! 삼성 노트북만 3년 반 정도 쓰다가 너무 느려지고 무거워서 가벼운 노트북 찾던 중에 LG그램 추천받고 샀는데 역시 인기 많은 상품은 이유가 있는 듯 하네요ㅎㅎ 그램 노트북 추천하는 이유는 먼저 첫 번째로 무지막지하게 가벼운 무게에요. 일단 기존에 쓰던 노트북 무게가 약 1.99kg로 거의 2kg 가까이 나가서 가방에 넣고 다니기 부담스러웠는데, 그램은 1.09kg로 무게가 절반 밖에 안 하네요. 무엇보다 모니터 인치가 15.6으로 동일한데 어떻게 무게가 이렇게 절반 가까이 가볍게 만들 수 있는지 신기했어요~ 두 번째로 가격이 착하다는 겁니다~ 제가 노트북 사기 전 세운 견적은, 2018년모델/i5/15.6인치/SSD 512GB 기준이었습니다.
해당 견적으로 동네에 있는 LG전자 오프라인 매장에 가서 알아보니 기본가 180에 아무리 할인 받아도 150 아래로는 안 나왔는데, 11번가에서 사니 현대카드 10만원 할인까지 받아서 144에 구매했네요. 마지막으로 LG 특유의 모니터 품질입니다. LG가 모니터 잘 만드는건 알았는데 LG전자 노트북 처음 쓰는데 삼성에 비해 모니터 화질과 품질이 너무 좋네요! 그 외에 깔끔한 화이트 톤과 디자인, 그리고 빵빵한 사은품까지.. (한컴 2018 완전 유용합니다 ㅎㅎ) 여튼, 노트북 바꾸실 분들에게 LG그램 강추드립니다!ㅎㅎ
6년간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이제서야 새로 장만했네요.노트북을 구입하려고 정말 많이 찾아보고 따져가면서 선택했는데 너무 만족스럽네요.솔찍히 델 , 레노버 노트북을 구입하고싶었지만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요즘 제일 핫한 LG그램을 선택했는데요정말 내구성 좋고 가볍고 빠르고 만족스럽습니다.윈도우 설치하고 나서도 LG 제품은 DNA 파티션이 있더라구요 드라이브 설치하기도 매우 편했어요.
예전에 쓰던 노트북이 워낙 오래 되었다보니 모든기능이 저한테는 신세계로 다가오네요제품은 주문후 2일만에 배송이 왔구요 몇일간 사용해보니14인치 살까 15인치 살까 하다가 화면크기도 크기지만 자판 오른쪽에 숫자패드가 하나 더있는기때문에 선택했는데 정말 후회없고요제일 깜짝놀란건 충전속도와 오래가는 배터리에 놀랬습니다. 정말 순식간에 충전이 되더라구요디자인도 너무 깔끔하고 이쁘구요 만족스럽습니다.하나 궁금한게 있다면… 구매시 사은품 증정에 ★PD고속충전기+고속충전케이블★ 가 있던데… 저는 안왔더라구요…저는 사은품으로 전용 키스킨 , 무선마우스, 마우스패드, 노트북 액정 보호필름 이렇게 4개 받았네요.택배 구성품으로는 위4가지 사은품에다 노트북, 노트북 충전기 이렇게 2개가 들어있어요.사은품 다 못받은건 아쉽긴하지만 노트북만큼은 너무 좋아서 기분이좋네요 적극 추천합니다.
LG올뉴그램 15ZD980-GX50K 상품평 상품은 저저번주에 수령했으나 약간의 해프닝이 있어 이제야 상품평을 작성하네요 성능 : 8250U, 8g, 256GB SSD 등등의 기본 스펙이야 다들 잘 알아보셨을테니 동급 다른 노트북과 비교해 보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은 분명 아닙니다. 하지만 가성비로 따질 수없는 몇가지 장점이 있죠. 무게 : 15.6인치에 1kg의 무게가 이급의 노트북을 사게 만드는 결정적인 이유일텐데요, 역시 가볍습니다. 좋네요. 노트북을 들고다니면, 발표같은 일을 제외하고도 까페나 도서관 등등 가지고 다닐일이 많은데 백팩이나 노트북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닐때 챙겼는지 안챙겼는지 모를정도로 가볍습니다.
Display : 실제로 제가 업무용 노트북을 삼성9쓰는데 키패드나 디스플레이나 몇가지 맘에 안드는 점이 있어서 올뉴그램을 선택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엘지죠. 단, 디스플레이는 깨지기 쉽습니다. 매우 주의하셔야 해요. 상품평을 이제 남기는 이유는 필름붙이다가 액정이 박살나서 AS받았기 때문입니다. 주의하세요. 비싼만큼요 기타 : 색상, 디자인 등등 기타 다른요소가 많은데 뭐 예쁘고 좋으니까 뻔한얘기 하지 않겠습니다. 가볍고 , 크고, 좋은 노트북을 특가에 사은품도 주니까 좋네요(저는 윈도우 샀어요) 고민하고 계시다면 지르시고, 지르신 후에는 조심히 잘 쓰시기 바랍니다. 비싼거니까요. 저처럼 돈들여서 디스플레이 AS하면 마음아픕니다.(AS는 잘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