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 쓰던 노트북이 2010년 초에 구매한 소니바이오 였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선에서 업그레이드 했음에도 수명을 다 해서 새 노트북을 알아보고 이 모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저것 비교하느라 생각보다 시간이 걸리기는 했는데 결국엔 이 모델로 샀어요. 오프라인에서 이 모델 찾으면 사양 제일 좋은거 보시냐고 했었고 사실은 cpu가 굳이 i7이 아니어도 되나 싶었지만 이왕 사는거 제일 최근걸로 사고 싶어서 이거로 골랐어요. 컴퓨터는 잘 모르기도 하고요. 온라인에서 너무 비싼거 사나 싶었는데 오프라인하고 너무 가격차이가 심하더라구요.

윈도우 정품 깔려있고 하드도 500기가짜리가 달려있기는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5,60만원 차이가 나서 고민하다가 온라인에서 구매하기로 했어요. 사실은 다른 오픈마켓에서 주문하려 했는데 반드시 무상업글이 된 상품을 구매해야 했고 기본옵션은 안 돼서 옥션에서 구매했습니다. 저는 이미 사용하던 hdd크기의 ssd가 있기 때문에 무상업글은 필요 없었고 그냥 있는 그대로의 상품을 받고 싶었거든요. 그리고 무상업글이지만 가격차이도 분명 있었구요.상품은 지지난주 토요일에 주문해서 지난주 화요일에 받았고 상태 너무 좋게 왔습니다. 그리고 기본구성품에 없던 화면 보호필름이 있어서 좋았어요! 가방이랑 마우스도 제대로 왔고 한글정품도 인증받고 설치했습니다.

아 프리도스로 구매했는데 혹시 usb로 만들어서 설치하시는 분들은 그냥 네이버 검색하면 나오는 타사노트북이랑 엘지 노트북은 좀 다른거 알아두셔야 해요. 일단 usb도 형식이 FAT32여야 되고여 (NTFS아님)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윈도우 이미지 다운받아서 부팅usb 만들 때도 그냥 하면 되는게 아니라 GPT파티션을 이용한 부팅usb를 만들어야 해요. 근데 이건 엘지에서 제공하는 업데이트 프로그램인지 뭔지 그걸 사용하고 싶으시면 해야되는거고 아니면 diskpart이용해서 엘지 업데이트 프로그램 삭제하는 방법도 있는데 전 전자를 선택해서 살려뒀기 때문에 후자로 하실 분들은 검색해보세요. 프리도스는 처음 구매해서 윈도우 처음 설치해봤는데 어떤 게 맞는지 저도 헷갈렸기 때문에 도움 되시라고 리뷰에 씁니다. 윈도우 설치 자체는 오래 안 걸리는데 이것저것 세팅하느라 놋북 받은 날은 사용은 따로 못 했어요.

 

당일날 원래 사용하던 ssd도 포맷해서 장착했거든여. 새 노트북 뒤를 뜯는게 조금 맘이 아프긴 했지만 어차피 필요한 일이라 그냥 했고 이런 식으로 뒤 판 전체가 떨어지는건 처음 분해해봐서 떨리긴 했는데 설명서도 동봉되어 있고 엘지전자 홈페이지에도 동영상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노트북 자체는 진짜 빠르구여 거진 10년 전 노트북을 쓰다가 새걸 쓰니까 넘 놀라워요….심즈3 거의 올확팩으로 돌리는데 옵션 많이 높였음에도 버벅거림 거의 없고요 발열도 사실 많이는 못 느꼈어요. 소음도 그냥 잘 모르겠어요. 심즈가 옵치나 배그에 비하면 고사양 게임이 아니라 그런걸수도….옵치나 배그는 안해봐서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제가 생각한 용도로 쓰기에는 매우 좋은 사양의 노트북인건 맞아요. 아주 만족합니다